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군, 적극행정 구현 박차…"권익위 외부강사초청 반부패 청렴 교육"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권익위 외부강사초청 반부패 청렴 교육을 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이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자정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울릉군은 18일 울릉군민회관에서 남한권 군수와 25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행동 강령의 이해 및 고충민원 처리 사례로 본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 2명을 강사로 초빙해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있었다.

특히 공직사회에서 발생했던 부정부패,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등 다양한 부패사례를 현실에 대입해 일상 속 부패상황의 대응방법과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청렴과 공정한 업무수행에 대해 고위직과 직원들이 함께 고민해보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미지중앙

18일 울릉군이 권익위 외부강사를 초청 반부패 청렴 교육을 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직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갑질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한 단계 청렴의식이 성숙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적극행정과 소통, 협력을 바탕으로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