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현안해결 협력"
이미지중앙

18일 영주시가 임종득 국회의원당선인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18일 시청강당에서 임종득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방안 및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하기 위함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남서 영주시장,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 심재연 영주시의회 의장, 경북도의원, 시의원 및 관계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해 주요 현안 및 국비 건의사업 29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조성사업, 영주댐 관광단지 조성사업, 국도28호선 대체우회도로(적동~상망) 건설사업, 2024년도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수생태 국가정원 조성사업, 소백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며,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정부 정책 반영 및 국비 예산 확보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미지중앙

18일 영주시가 임종득 국회의원당선인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영주시 제공)


이밖에도 영주호 일루미네이션 파크 조성사업,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진입도로 건설사업, 영주시 국가산업단지 물 재이용 시설 설치사업, 탄소중립형 비목질계 셀룰로스 생태계 육성사업, 가흥 및 상망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 영주시 공공하수처리구역 확장사업 등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총선이 이제 일주일 지났는데 당선인께서 영주시 현안 해결을 위해 가장 먼저 달려와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영주의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한팀을 이뤄 치밀하게 공조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은 이 자리를 마련해 준 영주시와 함께 해 주신 참석자들께 감사를 드리고, 지역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들께도 감사를 드린다.”, “지역의 발전과 영주시민의 행복 지수를 높이는데 잠시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