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형 일자리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19세 이상 안동시민 누구나 가능
이미지중앙

안동형 일자리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문(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이 오는 19일까지 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기업의 성장주기에 따라 창업 첫걸음 지원사업’, 창업 돋움 지원사업’, ‘창업 성장 지원사업으로 구분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청년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19세 이상의 안동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창업 첫걸음 지원사업은 예비창업가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업을 선발해 창업지원금 최대 1,400만 원 및 창업교육을 지원해 초기 기업의 사업역량을 강화한다.

창업 1년 이상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창업 돋움 지원사업 5개의 지역기업을 선발해 2,0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창업 성장 지원사업은 창업 2년 이상 7년 미만인 기업 중 전년도 매출액이 2억 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6,000만 원이 지원된다.

사업 신청 접수는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세부 내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단에서는 지역의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업 경쟁력, 사업 수익성 등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송인광 안동시 일자리 경제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창업기업의 매출 증대와 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