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내달 1일 출시…170억원 7% 할인판매
4월 한달간 7% 할인판매
이미지중앙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출시 및 4월 충전 안내 홍보물. (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가 다음 달 1일부터 실물이 없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선보인다.

25일 시에 따르면 41일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출시하고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이하 포항사랑카드)과 함께 170억원 어치를 상시 7% 할인 판매한다. 지류형 상품권은 판매하지 않는다.

기존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를 모바일 앱(IM)이나 판매대행 금융기관에서 발급 후 등록해 충전했지만, 출시되는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실물 없이 모바일 앱(IM)에서 즉시 발급해 등록 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네이버페이와 협력해 경북 최초로 지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 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QR가맹점 및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결제 수단인 실물카드, 삼성페이, 모바일 앱(IM)에서의QR결제에 추가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단이 확대됐다.

네이버페이는 페이 앱에서QR결제와 삼성페이를 동시 제공해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포항사랑카드와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포인트 뽑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시는 다양한 계층의 소비 촉진과 관광객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혜택이 있는QR가맹점과 신규가맹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내 소비 촉진으로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민생경제 회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