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 일자리·경제 한마당서 여수시 3관왕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여수시가 최근 발표된 ‘2023 전남 일자리·경제 한마당’에서 일자리와 경제 분야 3관왕을 달성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3개 분야에 대해 정량평가와 외부평가단 등의 평가를 거쳐 우수시군을 수상하는 자리에서 여수시가 3개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일자리 창출 분야와 관련, 일자리 행정 제도적 기반 정비와 지역혁신과 일자리창출 거점인 여수미래혁신지구 조성, 선도기업 전략적 튜자유치, 여수국가산업단지 지원기관 협의회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투자유치 부문에서는 블루수소와 ESS 제조, 태양광, 바이오디젤 등 미래 신산업분야, 지역관광분야 등에서 10개 기업과 약 4조 8000억 원의 투자유치, 2400여 개의 일자리 창출 등 투자협약을 체결해 기업들의 동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에서는 물가안정을 위해 쓰레기 봉투료와 상·하수도료 등 지방 공공요금 동결과 서민 생활물가 안정에 동참한 착한가격업소 105개소를 지정하는 등 물가안정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기명 시장은 “민선 8기 들어서 정부 고용정책과 신성장 미래산업에 대응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 발굴과 투자유치에 힘써온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