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송군, 전국 규모 체육대회 개최로 지역경제 활력
이미지중앙

지난해 청송군에서 열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모습.[청송군 제공]


[헤럴드경제(청송)=김병진 기자]경북 청송군이 최근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를 연이어 유치·개최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3일 청송군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2023 전국 고등축구리그(경북·대구권역)'를 유치해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11월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4월에는 '2023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6월 들어서는 '제32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와 '제28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연이어 개최됐다.

오는 14일에는 '제2회 청송군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가, 17~18일에는 '제13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이어진다.

대회가 열릴 때마다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 및 임원 등 많게는 1000여명이 청송을 방문해 숙식을 해결하고 지역 관광지도 찾고 있어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올 하반기에 2023 청송사과 트레일런, 2023 청송사과배 전국테니스대회, 경북협회장배 생활체육 및 경북학생체육 탁구대회 등 각종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여러 체육대회가 연이어 개최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은 각종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 맞이로 주말이 더 분주하다"며 "많은 체육인들이 청송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설물 점검 및 안전관리 등 대회 관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