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 청렴한 울릉을 위해"…울릉군 청정·청렴실현 '고삐 죈다'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읍면사무소를 돌며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사진은 지난8일 울릉읍 사무소에서 행사개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강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군은 공직사회 청렴의식 정착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울릉읍을 시작으로 서면 및 북면사무소 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행사를 열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읍·면 직원 전원이 청렴문구가 적힌 어깨 띠를 두르고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및 청렴 구호 제창, 결의문 서명으로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짐했다.

특히, 군은 종합청렴도 향상 등 청정·청렴 울릉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시책으로는 기획감사실장을 추진단장으로 한 반부패·청렴 추진단을 꾸려 청렴도 향상의 실질적 대책을 마련한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결의대회를 열어갈 방침이다.

또한, 청렴소리함(부조리신고)을 운영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에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한다.

또한, 부서별 청렴시책 발굴 및 청렴 상시자가학습, 민원인대상 청탁금지법 신고안내문 배부 등 청렴실천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이 같은 노력으로 2022년 계약 원가심사와 일상감사 추진결과 사업의 적절성과 적법성을 확보하고 36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군민들이 공감하는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