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글로컬 치과기공 기술사관 육성사업단 발대식 개최
이미지중앙

[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15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글로컬 치과기공 기술사관 육성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치과기공 기술사관 육성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안병규 대구시교육청 융합인재과장, 박근호 경북공업고 교장, 장진곤 대구공업고 교장, 김병부 대중금속공업고 교장, 정현철 대구시 교육청 융합인재과 장학사, 김노국 대구시 치과기공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글로컬 치과기공 기술사관 육성사업단은 구체적인 사업 추진체계와 전략, 인프라 구성 현황 등을 발표했다.

앞으로 사업단은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치과 의료산업 중심의 기술인력 양성 △지역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 중심의 기술인력 양성 △현장 문제의 창의적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겸비한 기술인력 양성 △지역 산업체의 안정적 성장 및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기술인력 양성 등을 추진한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치과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치과기공사 면허 취득 교육과 현장 맞춤형 디지털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대구시 치과산업과 지역 사회가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