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구축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대구과학대 청소년교육지도과 회의실에서 지난 12일 진행된 수성구청소년수련관 및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대구과학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과학대는 최근 청소년교육지도과가 학과 회의실에서 수성구청소년수련관·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호문 청소년교육지도과 학과장을 비롯한 학과교수들, 이정아 수성구청소년수련관 관장,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설영일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성인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과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성인 친화적 학위·비학위교육과정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대학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정아 수성구청소년수련관 관장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대학의 평생교육은 지역 공헌형 성인학습자 교육 모델로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대학과 함께 양질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박호문 대구과학대 청소년지도과 학과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의 체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각 기관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평생교육 서비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