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광주 5·18묘역 참배 사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5.18묘역 참배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5·18 정신 헌법 수록 반대 등 논란성 발언으로 공개 활동을 중단한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광주와 찾아 사과했다.

14일 김 최고위원은 비공개로 광주시 북구 운정동의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방명록에는 ‘광주시민의 아픔과 민주 영령님들의 희생을 늘 기억하겠습니다. 깊이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라고 썼다.

참배를 마친 김 최고위원은 5·18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공로자회)와 5·18 기념재단 등 관련단체 사무실을 찾아가 관계자와 만나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또 광주 서구 5·18 자유공원에 조성된 (상무대) 영창 체험관을 둘러본 뒤 5월 어머니집을 사과 방문하기도 했다.

그는 각 단체 관계자를 만날 때마다 ‘분위기에 휩쓸려서 실언을 했다. 죄송하다’고 사과핶다.

5월 단체 관계자들은 “앞으로는 5월 정신을 마음에 품고 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지만, 일각에서는 “징계를 앞두고 정치 쇼를 하는 것 아니냐”는 시선을 보내는 사람도 있었다.

김 최고위원은 3·8 전당대회를 통해 지도부에 입성한 뒤 첫 주말이던 지난달 12일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해 ‘5·18 정신을 헌법에 넣겠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반대한다’고 말했다.

또, 김 최고위원은 당시 윤석열 대통령의 4·3 추념식 불참을 비판하는 야당 주장에 반박하면서 ‘4·3 기념일은 이보다 조금 격이 낮은 기념일 내지는 추모일’이다고 말해 거센 반발을 샀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