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대구 남구-남구시니어클럽, IT시니어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대구 남구, 대구남구시니어클럽과 4일 남구청 2층 회의실에서 IT시니어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스마트 경로당 IT 접근성 강화 및 여가 활동범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김상희 대구남구시니어클럽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스마트 경로당 운영을 위한 IT시니어 양성 및 지원, 비대면 여가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IT시니어 관련 어르신 일자리 창출, 스마트 경로당 IT 관련 정보 공유, 여가 활동범위 확대 협조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는 신중년들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인력 양성을, 남구는 인력 양성 및 관리를 위한 행정지원을, 남구시니어클럽은 인력 관리를 하게 된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앞으로 첨단 IT 장비가 구축된 스마트 경로당과 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민관학이 함께 머리를 맞대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경로당의 내실있는 운영과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바람직한 협력 거버넌스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