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군 신뢰받는 행정문화 구축 다짐…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이미지중앙

4일 울릉군이 군청 마당에서 마련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에서 임장혁 기획감사실장이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이 3일 군청 마당에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 방지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공직내부의 청렴문화 개선을 도모하고 적극적인 반부패·청렴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렴구호 제창 , 청렴실천 당부의 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실천 결의문에는 법과 원칙 준수,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당지시 및 청탁근절,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직원들은 청렴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청렴구호를 큰소리로 제창하며 조직 내 청렴도 향상 및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미지중앙

울릉군이 반부패 청렴실천결의대회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청렴 울릉을 다짐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남한권 울릉군수는 청렴실천 결의문을 가슴에 새겨 적극적이고 투명한 자세로 군민 중심의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 조직문화를 통해 청렴한 울릉를 만드는 데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울릉군은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캠페인, 청렴서한문 발송, 재정 누수 점검 등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일상 속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녹아들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