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 신입생 대상 '칸트스쿨' 운영
이미지중앙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달 25일과 26일 양일간 성인학습자 신입생을 대상으로'칸트스쿨'을 운영했다.[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최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을 대상으로 동기유발학기 '칸트스쿨'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칸트스쿨은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기초소양교육, 자기계발노하우, 학사제도의 이해, 캠퍼스 생활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은 ▲우리는 대학에 왜 왔는가(김문섭 대구한의대 교수) ▲당신이 몰랐던 마음근육 이야기(사공정규 동국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매너&에티켓(우정미 아우르다 교육원 부원장) ▲열린마음, 열린소통이란(배진주 글로벌문화융합교육협회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둘째 날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가(김진숙 대구한의대 교수)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화술과 스피치(김한식 대구공업대 사회복지경영학부 교수)의 강의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에게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 줬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성인학습자 신입생들이 칸트스쿨을 통해서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갖기 바란다"며 "앞으로 꿈을 향해 첫 발걸음을 시작한 모두가 4년 동안 전공 수업 외에도 동아리와 학생회 활동, 평생학습박람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발전과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