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 한목소리…안동시·안동시의회·추진단등 공동협력 선언식 개최
이미지중앙

안동대 의과대설립 선언식 행사리플렛(안동대 제공)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와 안동시의회, 안동대학교가 오는 22일 안동대 국제교류관에서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을 개최한다.

이날 선언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장, 권순태 안동대총장을 비롯해 안동시 국립의과대학 유치 추진단(시청 6개 부서장, 안동상의, 안동의료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언식 행사에는 경상북도/안동시 공공의료의 미래!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선언식에서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 추진경과보고 안동대, 안동시, 안동시의회 선언문 서명 공동협력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한다.

공동협력 선언문에는 전국 최하위 수준의 의료자원 해소와 의료 사각지대에 처한 안동시민의 염원,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공동 추진과 필요성을 표명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이후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공동협력 선언 퍼포먼스를 진행해 더욱 뜻깊은 행사를 이어나간다.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권순태 총장은 함께 이번 선언식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지역과 함께 공생하는 안동대 발전을 위해 협력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뜻을 밝혔다.

ksg@hera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