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문화엑스포-해병대 1사단, 문화 소통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문화엑스포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재)문화엑스포는 8일 해병대 1사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모범장병 국내시찰 지원 및 친선교류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류희림 문화엑스포 대표와 정규식 사무총장, 해병대 임성근(소장) 1사단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해병대 1사단은 지난해 힌남노 태풍 때 장갑차를 동원해 주민 구조작업을 펼쳐 국민의 안전을 지켜낸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협약은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장병들의 의욕고취와 복지여건 향상 및 문화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문화엑스포는 해병대 1사단 모범장병(군 가족 포함)을 대상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 관람, 장병 복지 및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 등에 나선다.

해병대 1사단은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는 공공목적 행사시 군악대 공연, 문화소통을 위한 장병들의 재능기부 참여 등 친선교류 행사를 제공키로 했다.

임성근 해병대 1사단장은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복무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장병들과 가족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경주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류희림 (재)문화엑스포 대표는 "화랑의 얼과 신라의 문화가 녹아 있는 경주엑스포대공원을 해병대 1사단 장병들에게 보여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또 장병들이 재능기부 등을 통해서 경험도 쌓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