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대, 2022년 우수교수상 시상…4개분야 우수교원10명 수상
이미지중앙

국립안동대학교는 29일 대학 본관에서 ‘2022년 우수교수상 시상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동대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는 29일 대학 본관에서 ‘2022년 우수교수상 시상식을 했다.

안동대에 따르면 우수교수상 시상식은 해마다 지난 학년도 교수업적평가 실적을 바탕으로 교육·연구·산학협력·Star Researcher 4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우수 교원을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는 자리이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는 10명의 우수 교원이 선발됐으며, 4 분야별 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업 및 학생지도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우수교육상으로 동양철학과 조윤경 교수, 법학과 최민수 교수, 영어교육과 김규미 교수, 물리학과 권성덕 교수, 원예·생약융합학부 이승연 교수, 기계로봇공학과 황희윤 교수가 선정됐다.

학술지 게재 논문의 질적·양적 우수성을 보인 우수연구상으로 생활복지학과 이재경 교수, 수학교육과 임동규 교수가 수상했다.

간접연구비 납부 실적 등 산학협력 활동에 성과를 보인 우수산학협력상에는 반도체·에너지신소재공학부 김영식 교수가 선정됐으며, 국제전문학술지 게재 논문의 인용 지수에서 우수성을 보인 ‘Star Researcher으로 반도체·너지신소재공학부 남승훈 교수가 선정됐다.

권순태 총장은 학령인구 급감에 따라 지방 소재 대학이 많은 도전에 직면한 상황에서도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우수교수상 제도를 통해 교수진의 교육 ? 연구 ? 산학협력 분야의 역량을 지원해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