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상주시, 시민공감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일상생활.경제활동에서 겪는 불합리한 규제 해소
이미지중앙

[
헤럴드경제(상주)=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022년 시민공감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시민과 기업이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에서 겪는 불합리한 규제를 상주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서다.

공모는 상주시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상주시에 있는 기업, 기관(학교 포함), 단체에 근무(재학)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지원 △신산업 등 5 개 분야다. 이와 관련된 불편 및 제약을 해소할 법령이나 제도, 자치법규 개선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게시된 제안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 및 전자우편으로 9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효과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등 기준에 따라 2차의 심사를 거친 후 최우수 1, 우수 2, 장려 4명을 선정한다.

당선자에게 상장과 총 200만원의 상금을 상주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제안 중 자체적으로 반영이 능한 제안은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시정에 반영한다.

강영석 시장은 시민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불편함을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상주시로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