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올 여름 독도 알고 독도 가자…’DOKPLOMA, 전국민 대상 독도지킴이 선발 오디션 개최
이미지중앙

DOKPLOMA 학생들과 독도사랑운동본부 관계자들이 오디션 대형 포스터 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독도사랑운동본부 제공)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생들로 꾸려진 DOKPLOMA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독도지킴이 선발 오디션을 연다.

독도에 직접 거주하지 않더라도 독도를 수호하고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기 위해서다.

오디션은 다음달 8일까지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선발된 독도지킴이들은 7월부터 개단식 및 보드 게임, 독도메타버스 체험, 독도 심볼 NFT, 도전! 독도골든벨 등 독도 바르게 알기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과정을 수료한 독도지킴이들은 8월 독도를 탐방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게 된다.

DOKPLOMA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올바르게 독도를 알고 4차 혁명에 걸맞은 방식으로 독도를 홍보할 수 있는 독도지킴이를 양성하고 선발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릴 것이다"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대국민 독도지킴이 선발 오디션은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사랑라이온스클럽, 독도후원기업 맨즈가 후원한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