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객선 운임 할인받고 추석명절 고향으로 오세요.
이미지중앙

포항~울릉간 운항하는 썬플라워호(오른쪽)와 강릉~울릉간 운항하는 씨스타 5호 가 바다에서 교차 운항되고 있다.(헤럴드 자료사진)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은 민속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울릉도가 고향인 출향인사 또는 친척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여객선 운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5일 울릉군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30%여객선 운임 할인 혜택을 준다. 울릉군에 4촌 이내 친·인척을 두거나 등록기준지가 울릉군으로 돼 있는 출향인(귀성객)을 대상(소아 및 기타해당 요금은 제외)으로 실시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고향인 울릉도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대저해운, 대저건설, 태성해운, 씨스포빌(), 정도산업(), ()제이에이치페리의협조를 받아 울릉-육지간 전노선에 대해 이뤄진다.

접수는 울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인터넷을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

여객선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출향인들은 여객선표를 선사측에 사전 예약, 예매한 뒤 울릉군청 홈페이지에서 귀성객 여객운임 할인 신청을 해야 하며 홈페이지 상의 할인 신청으로는 선표예약이 되지 않으므로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미지중앙

포항 ~울릉간 운항하는 태성해운의 우리누리1호(헤럴드자료사진)


할인 신청은 인터넷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인터넷 접수기간 만료 후에는 할인기간 내 입도예정 2일 전까지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여객선사의 협조를 받아 출향인 들에게 고향에서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울릉의 참모습을 보여주고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주는 동시 가족(이웃)과의 만남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할인행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