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 '제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이미지중앙

지난 4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 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디자이노블 신기영 대표(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와 에이런 오순봉 대표(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포스코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포스코는 지난 4일 포스코센터에서 '제1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창업 희망자·초기 벤처기업·투자자들이 만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스코에서 육성한 벤처기업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해 투자유치를 돕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163개 벤처기업을 선정해 111억 규모의 투자를 실시하고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83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올해 포스코가 선발한 12개 벤처기업은 시제품을 전시하고 바이오·인공지능·전자상거래 등 4차산업 혁명을 이끌 각사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기영 디자이노블 대표와 오순봉 에이런 대표가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디자이노블의 '디자인 AI'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여러 상품으로부터 각각의 고유한 디자인을 추출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을 생성하는 기술이다.

한편, 차기 16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오는 11월 포항에서 열릴 예정이며, 포스코 벤처기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 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