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 사회적가치 구현 전국경진대회서 경북유일 장려상 수상
이미지중앙

예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사회적가치 구현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경북유일 장려상을 수상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예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사회적가치 구현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경쟁과 효율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 모범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가치란 인권·안전·고용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말한다.

도입기인 올해는 5개분야에 전국 240여개의 자치단체가 응모했으며, 국민과 민간전문가 심사를 거쳐 38개의 우수사례를 선정·시상했다.

예천군은 공동체 분야에 신풍미술관 할머니 그림학교 운영 사업으로 노인에게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세대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공동체 회복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경북에서 유일하게 이같이 수상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