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시 유소년 승마단 출범
이미지중앙

상주시는 금년도 유소년 승마단원’을 선발하고 지난달 31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올해 초급반은 선착순 모집으로 5명, 중급반은 면접심사를 통해 9명이 선발됐다.(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018년도 유소년 승마단원을 선발하고 지난달 31일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2일 시에 따르면 미래 승마 꿈나무 우수 선수 육성을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지역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승마단원을 선발해왔다.

올해 초급반은 선착순 모집으로 5, 중급반은 면접심사를 통해 9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단원들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주말마다 2회 교육을 받게 되며, 각 반별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인 승마훈련을 받게 된다.

체계적인 훈련을 받은 지난해 유소년 승마단원들은 다수의 대회에 참가해 제6회 정기룡장군배 장애물 G CLASS 1, 12회 회장배 마장마술 D-CLASS 1위자리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올해 선발된 유소년 승마단원 중 중급반 승마단원은 올해 개최되는 승마대회에 참여해 자신의 기량을 펼칠 계획이다.

임창희 축산진흥과장은 “2018년도 상주시 유소년 승마단원에 선발됨을 축하하며,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체계적인 승마훈련을 받아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선수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