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새내기공직자+선배공직자 멘토-멘티 결연식
이미지중앙

예천군은 29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신규 공직자와 선배공직자 간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사진은 결연식을 마치고 신청사 앞에서 이현준 군수와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예천군은 29군청 3층 회의실에서 신규 공직자와 선배공직자 간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새내기 공직자에게는 올바른 태도와 협업의 자세 등을 알려주어 빠른 공직적응을 돕고 선배공직자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되는 계기를 만들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날 멘티는 최근 발령받은 새내기 공직자 14명이되고 멘토는 업무추진의 열정과 적극적인 마인드, 담당분야에 전문적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선배공직자가 지정됐다.

앞으로 멘토로 지정된 선배공직자 14명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직자의 기본 마음가짐, 조직생활 적응방법, 업무 노하우 등을 알려주어 멘티의 조직생활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이날 결연식은 멘토-멘티 선서, 결연증서 교환, 군수의 격려 메세지와 함께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멘토가 멘티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멘토 멘티 대표가 멘토링 활동에 대한 서로의 포부와 다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오늘 이 결연식을 계기로 소통과 활력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