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重 어머니회, 동구지역 9개 고교에 '희망 장학금'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꿈을 위해 정진하고 있는 불우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중공업 임직원 부인들로 구성된 현대중공업어머니회(이하, 현중어머니회)는 6일 현대청운고등학교, 현대고등학교, 대송고등학교 등 울산 동구지역 9개 고등학교를 찾아 1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현중어머니회는 이 장학금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고등학생 9명의 1년 등록금으로 쓸 계획이다. 또 모범학생 9명을 추가로 선발해 관심 분야 서적을 매월 한 권씩 내년 1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장학금과 도서 구입비용은 현중어머니회가 매년 개최하는 사랑의 일일호프와 기증품 판매전 등 자선행사를 통해 마련된다.

현중어머니회 정미애 회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전하기 시작한 것이 올해로 40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학생과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7년 발족한 현중어머니회는 장학사업 외에도 집수리 봉사활동, 독거노인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연말 국민추천 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지난 40년간 400여명에게 3억82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든든한 후견인 역할을 해왔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