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관광공사, 日 여행사 초청 '경주관광 되살리기' 앞장
김대유 사장 팸투어단과 동행하며 직접 경주홍보
이미지중앙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이 일본 여행사 팸투어단들에게 불국사의 안전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경상북도관광공사)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9.12 지진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일본 최대 여행사인 한큐교통사 상품기획자들을 초청해 경주관광 되살리기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경북관광을 책임지고 있는 김대유 공사 사장이 직접 나서 경주의 숙박시설이 밀집된 보문관광단지와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의 주요 관광지를 팸투어단과 함께 동행하며 아름다운 천년고도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고 특히 안전성을 강조했다.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를 비롯해 일본 현지 영업지점 상품기획을 담당하는 실무자로 구성된 이번 팸투어단은 지난 9월29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경주를 중심으로 포항, 안동, 청도, 영주를 돌아보며 경북의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과 특히 이번 지진으로 인해 타격을 입은 경주가 관광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적극 알리고 일본 관광객이 안심하고 경주를 찾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한큐교통사의 오모리 켄이치(38)과장은 "경주를 둘러본 결과 천년이 넘는 고적들이 지진에 큰 피해 없이 대체로 원형을 유지하고 있어 견고한 신라 건축술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다"며 "더 많은 일본관광객을 경주로 송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큐교통사는 연간 6만여명을 한국으로 송객하고 있는 일본 5대 여행사 중의 하나로 일본 관광객의 경북 유치를 위해 경북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경북만이 갖고 있는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상품기획자들의 팸투어에 이어 한큐여행사를 통해 모집된 1200여명의 일본 단체관광객이 연말까지 경북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9.12지진으로 인한 위축된 관광산업을 되살리기 위해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국 등 동남아시장 홍보설명회 개최와 개별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웨이보, 블로그 등 SNS홍보채널 강화, 국내관광객유치를 위한 서울 및 수도권 거리홍보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 및 경기관광공사 등 7개 지방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한 상호 연계 관광프로그램개발 등 국내·외 관광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최근의 자연재해로 인한 불안감으로 경주 관광산업이 일시적으로 위축됐지만 이를 극복키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으로 천년고도 관광도시의 이미지와 명성을 되찾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