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경주박물관,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14일부터 18일까지 '박물관 관람 및 모든 행사 무료'
이미지중앙

지난해 긴 줄넘기 경연 모습.(사진제공=국립경주박물관)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닷새 동안 한가위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4∼15일, 17∼18일에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인기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다이노 타임' 등을 오후 2시와 4시 하루 두차례 박물관 강당에서 상영한다.

또한 한가위 다음날인 16일 오후 12시30분부터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임/저글링, 비눗방울, 마술 공연이 신라역사관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공연은 오후 4시 한차례 더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요즘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연탄불을 이용한 달고나 만들기와 추억의 뻥튀기 행사를 마련해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부모님 세대의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또 오후 2시부터는 가족이 함께 송편을 빚고 다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행사 중간 중간에 풍물패의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마임/저글링, 비눗방울, 마술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긴 줄넘기 등 민속놀이 경연을 펼쳐 참가자 가운데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동안 박물관 마당에서는 투호놀이, 널뛰기, 긴 줄넘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들을 즐길 수 있고 휴기간 중 휴관일 없이 개관하며 박물관 관람 및 모든 행사 참가는 무료이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