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오는 24일까지 ‘태극기 사진 전시회’
[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은 광복 71주년과 을지연습 기간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태극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본점 1층(창원시 마산회원구 소재) 영업부 입구에 마련된 태극기 사진 전시회는 한국자유총연맹 경상남도지부에서 대여한 시대별 태극기 사진과 태극기의 역사와 의미를 소개하는 안내판이 함께 전시됐다.

시대별 태극기 사진은 강릉 선교장 소장 태극기 사진을 비롯해 남상락 자수 태극기 사진·데니(O.N.Denny)태극기 사진·유관종 부대원 태극기 사진·이철희 사변폭발 태극기 사진 등 모두 19점이다.

이 가운데 가늘고 긴 삼각형 형태의 깃발 속에 제작된 대한독립만세 태극기 사진은 미국에서의 독립운동 관련 태극기 변천사를 연구하는데 활용되는 귀중한 자료이다.

또 태극기를 찍어 내기 위해 목재에 4괘와 태극문양을 새긴 태극기 목판 사진은 등록문화재 제385호로 희귀할 뿐 아니라 당시 제작기법과 상황을 헤아리는데 사료적 가치가 높다.

안전관리실 이정각 실장은 “직원과 고객들에게 태극기를 바로 알리고 나라 사랑과 보훈 정신을 확산시키고자 태극기 사진 전시회를 마련했다. 시대별 다양한 의미가 담긴 태극기에 대해 이해하고 우리 역사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극기 사진 전시회는 BNK경남은행 본점을 찾은 고객과 지역민 누구나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광복 71주년을 맞아 본점 3층 테라스 외벽에 경축행사용 태극기 71기를 매달고 주변 일대를 ‘태극기거리’로 조성해 운영 중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