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천시·의정부시·동두천시·연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경기 북부 4개 시·군 간 교류의 장 마련
(왼쪽부터)박형덕 동두천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덕현 연천군수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포천시(시장 백영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29일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4개 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해 경기 북부 지역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고자 마련됐으며, 협약식에선 각 시·군의 대표 답례품 전시와 단체장 간 상호기부 기탁식(총 기부액 600만원)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시·군은 ▷상호기관 홍보 매체를 통한 교차 홍보 ▷축제, 행사 개최 시 현장 홍보 ▷지역주민 간 상호도시 기부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협약을 통한 상호기부로 고향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시·군을 비롯한 경기 북부의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경기 북부 4개 시·군 간 교류의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더불어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