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멜라니아, 트럼프 성추문 재판에 ‘수치스러운 선거개입’ 간주”
지난 2021년 1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오른쪽)가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을 출발하며 마린원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AFP]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남편의 성추문과 관련한 재판을 일부 남편과 같은 생각으로 억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는 측근 주장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부부의 한 측근은 멜라니아 여사가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돈’ 재판을 선거 개입에 해당하는 ‘수치’(재판부의 불명예)로 간주한다고 전했다.

다른 복수 소식통도 멜라니아 여사가 이번 재판을 억울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에서는 성 추문 입막음 돈 관련 의혹으로 기소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재판이 시작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직전 전직 성인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와의 과거 성관계 폭로를 막기 위해 개인 변호사 마이클 코언을 통해 '입막음 돈'을 지급한 뒤 그 비용과 관련된 회사 기록을 조작했다며 34개 혐의가 적용돼 지난해 3월 재판에 넘겨졌다.

이 사건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받는 형사재판 4건 중 하나다. 현재까지 11월 대선 이전에 재판 일정이 예정된 형사사건은 이 건이 유일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법정에 들어서기 전 취재진에게 “이것은 정치적 기소”라며 “미국과 정적을 향한 공격”이라고 주장했다.

그간 멜라니아 여사는 이 사건과 관련한 언급을 자제해왔다. 그는 지난 2018년 관련 보도가 처음 나왔을 때 분노하기는 했으나 이는 자신이 아닌 ‘그(트럼프 전 대통령)의 문제’라고 선을 그어왔다고 NYT는 설명했다.

그러나 대선을 앞두고 멜라니아 여사는 이번 사건을 남편이 직면한 각종 사법 리스크 중 하나로 취급하기 시작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멜라니아 여사가 최근 들어 더욱 ‘강철 같은’ 면모를 보인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 멜라니아 여사는 남편의 재선 도전에도 그간 대중 노출을 피해 왔지만, 지난달 주별 경선 투표소에 트럼프 전 대통령과 함께 깜짝 등장하는 등 공개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그는 오는 20일 마러라고에서 열리는 정치 후원금 모금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yckim645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