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B대구은행, 증권 불법계좌 개설 사죄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DGB대구은행은 17일 고객 동의 없이 1600여개 증권계좌를 부당하게 개설했다가 금융위원회에서 제재를 받은 것과 관련,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정직과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금융회사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 될 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해당 업무를 제외한 다른 업무는 정상 거래가 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이사회 안에 내부통제혁신위원회를 신설하고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위해 임원별로 내부통제 책임을 배분한 책무 구조도를 조기 도입하고 외부 전문가 준법감시인을 신규 선임하는 등 선진화된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 "고도화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과 내부통제에 있어서는 절대 양보와 타협이 없다는 전임직원의 책임감 제고를 통해 고객 신뢰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중심으로 더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더 쇄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이날 대구은행에 대해 은행예금 연계 증권계좌 개설업무 3개월 정지와 과태료 20억원, 직원 177명에 대한 신분제재(감봉3월·견책·주의)의 조치를 의결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7월 대구은행에 대한 수시검사에서 56개 영업점 직원 111명이 2021년 8월부터 작년 7월까지 고객들의 동의나 명의 확인 등을 거치지 않고 고객 1547명의 예금 연계 증권계좌 1657건을 임의로 개설한 사실을 확인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