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13개 서울권 대학교 학생들과 청년정책 협력
서울시, 서울권 대학생과 협력 협약
대학생 필요한 정책 제때 지원 채비
서울시는 서울권대학생협의회(서대협)와 16일 시청 본청에서 대학생의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정책을 알리며 발전시키는데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과 김채수 서대협 의장 및 구성원.[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는 서울권대학생협의회(서대협)와 16일 시청 본청에서 대학생의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고 정책을 알리며 발전시키는데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대협은 단일 대학 총학생회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학생회 간 연대·협력해 해결하고자 서울권역 13개 대학 총학생회가 모여 지난해 10월 발족한 단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이 필요한 청년정책을 제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정책 참여도와 체감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시는 올해 57개 청년 사업에 약 8700억원을 투입한다.

특히 대학 축제 등을 활용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 중인 ‘청년행복 팝업스토어’가 더 많은 대학 캠퍼스에서 열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년의 현실과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게 서대협과 주기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물론, 능동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기획도 제공한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서대협과의 업무협약은 대학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대학생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는 데 시의 청년정책이 큰 힘이 되도록 협력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