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준표, 尹 망했다고 잔치…좌파 2중대 짓" '73년생 한동훈' 저자의 직격
홍준표 대구시장[대구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보수논객이자 '73년생 한동훈'의 저자인 심규진 스페인 IE 대학교 교수가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윤석열 정부 망했다고 잔치라도 난 듯 경망스러운 좌파 2중대 짓을 하고 있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심 교수는 16일 페이스북에 올린 '조국수홍의 어리석음과 가벼움'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원래 책에 홍 시장 관련 부분을 썼다가 분량이 너무 많아서 뺐다"며 책에서 빠진 부분을 첨부했다.

첨부한 글에는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서 홍 시장이 보였던 행보에 대한 심 교수의 분석이 담겨 있다. 심 교수는 해당 글에서 "(홍 시장은) 민주당 지지자들의 역선택으로 자신이 부상하자 보수 지지층의 바람과는 정반대로 조국을 옹호하며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잘 보여 역선택으로 보수당의 대통령이 되려는 생각을 한 것이다. 평생 아웃사이더로서 자신의 지지층과 당내 정치인들과 끈끈한 유대의 정치를 하지 못한 채 장돌뱅이처럼 정치인생을 살아온 홍준표는 결국 유승민류가 획책한 민주당 세력과 합세해 '윤석열 왕따시키기'에 동참하면서 '대여투쟁'의 상징 자본을 모두 윤(윤석열 대통령)에게 자진납세하고 말았다. 우리 편이 아니라 기회주의적으로 저쪽 편에 립서비스를 했다"고 비판했다.

심 교수는 최근 들어 홍 시장이 보이고 있는 행보 역시 그 같은 측면에서 분석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선거도 끝났으니 송영길 대표를 풀어줘야 한다"는 홍 시장의 SNS 글을 언급하며 '맥락없는 제2의 조국수홍'이라고 지적했다. '조국수홍'이란 홍 시장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조국 당시 법무부 장관을 비호한 것을 지적한 표현으로 '조국수호'의 '호'를 홍준표의 '홍'으로 바꾼 것이다.

심 교수는 "내가 홍준표라면, 한동훈 밀치고 대선 나가고 싶다면 ‘이준석 무리가 또 제2의 탄핵을 획책하고 있다, 나는 탄핵으로 무너진 우리 당을 지켰듯이 우리가 만든 윤석열 대통령 지키겠다, 좌파들을 당에 끌어들인 한동훈을 용서치 않겠다’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홍 시장은 그같은 보수적 가치를 지키는 대신 "'조국수홍' 모드로 가볍고 오락 가락 저급한 언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 심 교수의 주장이다.

심 교수는 "윤석열 정부 망했다고 잔치라도 난 듯 경망스러운 좌파 2중대 짓을 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보수의 운명을 맡길 수 있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영길을 풀어달라니? (송 전 대표가 만든 소나무당으로 출마한) 변희재를 책사로 쓸 생각이냐"며 "사람은 변하지 않는 법"이라고 덧붙였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