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부·신랑 조신해야만 하나? 하와이 ‘웨딩 액티비티’[함영훈의 멋·맛·쉼]
하와이 포시즌스 오아후 앳 코올리나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혈기왕성한 신랑,신부 결혼식 막 끝냈다고 해서 조신하기만 해야 하나? 하와이 ‘웨딩 액티비티’가 등장하자, “젊으니까, 허니문도 이거지!”라는 반응들이 나온다.

‘기쁨의 땅’이라 불리는 코올리나 지역의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포시즌스 오아후 액티비티

하와이 오아후 섬 서해안 ‘기쁨의 땅’이라 불리는 코올리나 지역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가 휴양과 하와이안 액티비티, 웨딩무드 모두 즐기는 허니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미국의 태평양 리조트는 한국어 사이트를 운영할 정도로 한국인 친화적이다.

15일 포시즌스 오하우에 따르면, 리조트가 위치한 코올리나는 ‘기쁨의 땅’이라는 의미에 부합하는 천혜의 자연과 아름다운 해변이 갖춰져 있어 하와이 허니문의 새로운 성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데이트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포시즌스 오아후는 코올리나 지역에서도 청정 자연 경관 때문에 옛 하와이 왕족들의 여가 장소로 알려진 ‘라니쿠호누아(Lanikuhonua,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에 인접해 있다.

2024년 봄 버전, 로맨틱 커플 액티비티 콘텐츠들은 하와이 속담인 ‘오직 둘만의 사랑(Ka Pilina ā Kaua)’에서 영감을 받았다.

신혼부부가 무슨 액티비티냐 하겠지만, 그들도 건강한 젊은 여행자들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콘텐츠이다.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는 약 480만 평의 대지에 거대한 산세와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진 곳에서 즐기는 UTV(사륜 오토바이) 체험 프로그램이다. 영화 〈쥬라기 공원〉, 〈고질라〉 등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쿠알로아 랜치는 UTV를 직접 운전하며 신비로운 자연의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카아우모아나(Ka’aumoana)는 하와이안 전통 세일링 보트 ‘와아(Wa’a)’를 타고, 세일링, 패들링 및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수상 액티비티이다.

숙련된 뱃사공이자 항해 전문가와 함께 수상 여정을 떠나는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하와이안 챈트(노랫말)을 감상하며 전통 항해술을 체험하고 혹등고래, 돌고래, 초록바다거북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코올리나 액티비티

스타게이징 투어(Stargazing Tour)는 밤하늘을 밝히는 수많은 하와이 별을 관측하며 별자리, 은하계 행성 이름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낭만의 밤을 제공한다.

호오쿠이(Ho'oku'i) 커플 스파는 여행으로 누적된 피로를 풀고, 궁극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다. 983평 규모의 나우파카 스파 & 웰니스 센터가 바로 그것. 총 17개의 실내외 스파 트리트먼트 룸에서는 하와이 전통 치유법과 최신 테라피를 접목한 트리트먼트 및 하이드로테라피를 제공한다.

신혼부부, 연인들에겐 호오쿠이(하와이어로 ‘함께 하는’을 의미) 스파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호오쿠이 커플 스파는 하와이안 소금을 이용한 20분 스크럽 마사지와 50분 마카나(Makana, 하와이어로 ‘선물’을 의미) 마사지를 포함해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트리트먼트 룸에서 선물 같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석양이 질때 코올리나 신혼부부의 물멍

밥집은 흔들리는 야자수 사이로 코올리나 해변의 아름다운 전망이 펼쳐지는 하와이 전통 카누 할레(오두막)가 좋겠다. 커플만을 위한 프라이빗 디너가 제공된다. 에스코트를 받으며 모래 위 테이블에 앉으면, 세계적인 스타 셰프 마이클 미나와 파트너십을 맺어 운영하는 리조트 대표 레스토랑 ‘미나스 피시 하우스’에서 제공하는 5코스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

별빛 아래 ‘노에’는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의 라벨로(Ravello) 마을 정원에서 식사하는 듯한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수제 파스타, 현지 해산물 요리, 최고급 스테이크 등을 맛본다.

잊지못할 세레모니는 사랑의 힘과 영속성을 키운다. 쿠우이포 일로프먼트 패키지(Ku’uipo Elopement Package)는 포시즌스 오아후가 둘만의 서약식을 올릴 수 있는 비밀의 해변이 위치한 코올리나로 연인들을 초대하는 것이다.

하와이 말로 연인이란 뜻을 지닌 ‘쿠우이포(Ku'uipo)’라는 이름과 함께 선보이는 이 패키지는 포시즌스 전문 웨딩 플래너가 준비한 부케와 레이(꽃목걸이), 주례사, 결혼 증명서 등이 포함된 웨딩 채플에서의 하와이식 혼인 서약식, 그리고 전문 포토그래퍼와 1시간 동안 진행하는 스냅 촬영을 포함한다.

하와이 오하우 코올리나 로컬 문화

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포시즌스 웨이파인더’도 있다. 하와이 현지에 거주하는 각 분야의 로컬 장인들이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하와이 고유의 전통과 로컬 문화를 심도 있게 알려주는 워크숍이다. 대표적으로는 훌라 클래스, 하쿠 레이(머리에 쓰는 화관) 만들기, 라우할라(판다누스 나뭇잎) 짜기 등이 포함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