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尹, 늘봄 강사로 변신…누리호 로켓 모형 함께 날려
화성시 아인초등학교 방문
초1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1일 강원도 원주시 명륜초등학교 늘봄학교에서 바이올린 연주 프로그램을 참관하던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아인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에 일일 특별강사로 참여했다고 대통령실이 이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그간 여러 차례에 걸쳐 늘봄학교를 찾아 직접 현장 상황을 챙기며 각계각층의 재능기부를 강조해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아인초등학교를 찾아 일일 특별강사로 참여해 약속을 지켰다는 설명이다.

윤 대통령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교실을 방문해 아이들과 누리호 발사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또 우주와 로켓 관련 그림책도 읽어줬으며 아이들과 함께 누리호 로켓 모형을 날렸다.

윤 대통령은 이후 아인초등학교 교장, 늘봄 전담인력, 교사, 늘봄 강사 등과 지난 4주간 늘봄학교 운영 경험과 성공적인 늘봄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신도시에 있는 아인초등학교는 학생 수가 많고 학급도 많아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데, 학교 안 공간을 잘 활용해서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선생님과 학교 관계자들께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윤 대통령 또 "늘봄학교 중심의 국가 돌봄 체계가 확립되면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공부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정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핵심 정책인 늘봄학교를 빨리 안착시키고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