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L D&I 한라, 골프장 코스관리 신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드론 기술 골프 코스에 적용해 입체화
골프장 인력 및 카트 위치 실시간 모니터링
HL D&I 한라-누보이엔지 업무협약 체결식. 윤동혁 누보이엔지 대표(왼쪽)와 박재우 HL디앤아이한라 상무 [HL D&I 한라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HL D&I 한라는 골프장 코스 관리 전문 업체인 누보이엔지와 ‘골프장 코스관리 신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HL D&I 한라는 그동안 건설 현장에서 측량, 공정관리, 안전관리 등 다양하게 활용되던 드론 기술을 골프 코스에 적용해 코스를 입체화(3D)하거나, 코스내 잔디 생육 상태 등을 분석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골프장의 인력 및 카트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전 통합 플랫폼인 ‘하이스마트(HiSmart)’를 골프장 관리에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잔디보수 등 코스 관리에 로봇 적용 가능성도 검토한다.

올해 안에 누보이엔지가 관리하는 골프클럽을 비롯해 추모공원 등에 적용성 및 사업성 검토 절차를 거칠 계획이다. 최근 골프장에서 발생하는 잔디의 품질관리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기술인 드론과 로봇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박재우 HL D&I 한라 상무는 “올해부터 기술의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실증 절차와 사업성을 검토하는 단계를 거쳐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