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방문 서비스 추진
800여가구 대상 실시
[한국교통안전공단]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케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자동차 사고 피해 중증후유장애인 및 피부양 가족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문 돌봄과 안정적인 생활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봉사자와 수혜가정 매칭을 통해 ▷병원 동행 ▷식사 ▷생필품 지원 ▷여가활동 ▷상담 ▷가사·청소 등 7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명의 봉사단원이 수혜가정 800여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2회씩 가정별로 방문케어서비스를 진행한다. 대면 케어가 힘든 격오지와 도서지역을 대상으로는 생필품, 간편식 등 각종 지원물품을 비대면 전달하는 언택트 케어 서비스를 신규로 추진한다.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등 전문 인력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고립 위험이 높은 1인 가구, 고령자 가정을 우선 선정해 취약 가정 지원을 강화한다.

이밖에 재활·피부양 보조금, 유자녀 자립지원금 등 경제적 지원사업과 심리안정서비스, 유자녀 멘토링 등 정서적 지원사업도 병행한다.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용복 TS 이사장은 “생활 유지와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을 위해 자원봉사에 힘써주시는 봉사단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자동차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국민 모두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