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통령실, 늘봄학교 반대 노조에 “바람직 안해”…법적대응 여부 “교육부 검토 중”
장상윤 사회수석 현안 브리핑
“반대만 하면 아이들에게 도움 안돼”
현장방문·모니터링단 등 지원 계획
“정책지원과 재정투자로 성공 이끌 것”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늘봄학교와 관련해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대통령실은 22일 늘봄학교 확대에 반대하는 교사 노조를 향해 “사실을 왜곡하거나, 늘봄학교 추진을 반대만 하는 행위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며 “교육자로서 바람직한 일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현안 브리핑을 통해 “정부와 민간 등 온 사회의 노력과 지원에도 불구하고 늘봄학교 도입을 반대하고 사실을 왜곡하는 일부 교원 노조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 또한 기자들을 만나 이에 대해 “교사노조에서 지난 1월 방학 중 늘봄 준비 과정에서 각 학교에 공문을 보내 늘봄 관련 공문을 접수하지 말아달라는 이런 행위들이 있었다”며 “학기초 전교조에서 진행한 선생님 대상 설문조사에서 편향된 설문이 보내져 부정적 여론을 만들려는 시도가 있던 것으로 파악 중”이라고 부연했다.

이같은 시도에 대해 법적대응 가능성을 묻자 대통령실 관계자는 “교육부에서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도 “아직은 직접 고발하거나 그러지 않고, 후속조치는 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히려 서울에서 추가적으로 늘봄학교가 발굴되는 등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늘봄학교 시행 3주차인 현재 현장에서는 높은 호응도를 이어가고 있다는 판단이다. 장상윤 수석은 “20일 현재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은 이를 운영하는 학교의 초등 1학년 71%에 해당하는 13만명 정도”라며 “학기초보다 7000명 이상, 작년보다는 약 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20일 현재 희망하는 초등 1학년 학생 모두가 참여 중”이라며 “학기초 500명 대기자가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 해소됐다”고 전했다. 학교현장에서 늘봄 행정업무 및 프로그램 강사 등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장 수석은 “늘봄학교가 빠르게 안정되고 대기자가 해소된 건 학교에 계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콜센터, 현장방문, 학부모 모니터링단 등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현장 상황을 신속히 파악해 문제 해결하겠다”고 했다.

또 “정책지원과 재정투자를 통해 늘봄학교가 반드시 성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