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선홍 자리 비운 올림픽 대표팀, 태국에 1-0 승리
[서아시아축구연맹 SNS 캡처]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황선홍 감독이 잠시 자리를 비운 올림픽 대표팀이 태국과의 평가전에서 승리했다.

한국 올림픽대표팀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알무바라즈의 프린스 압둘라 빈 잘라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태국을 1-0으로 꺾었다.

준결승에 오른 한국의 다음 상대는 개최국 사우디아라비아다. 사우디는 승부차기 혈투 끝에 요르단을 꺾고 올라왔다.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3월 A대표팀 임시 사령탑으로 부임하면서 명재용 수석코치가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 대표팀을 지도하고 있다.

황선홍 감독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로 공석이 된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직을 맡았기 때문이다. 황선홍 감독은 3월 A매치 기간 열리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태국과 2연전을 지휘한다.

이번 대회는 4월 카타르에서 펼쳐지는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을 겸한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을 앞둔 올림픽 대표팀의 마지막 점검의 장이다.

이에 유럽에서 활약 중인 양현준(셀틱), 배준호(스토크), 김지수(브렌트포드) 등을 소집해 직접 지켜보고 있다.

태국에 객관적 전력에서 앞서는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공 점유율을 높이고, 빠른 압박을 하면서 경기를 주도했다.

공격 과정 마지막 과정에서 세밀함이 떨어져 답답함을 보이던 한국은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조현택의 골로 앞서 나갔다.

왼쪽 측면수비수인 조현택은 순간적으로 오버래핑을 한 뒤 강현묵과 2대1 패스를 한 뒤 맞이한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왼발로 슈팅, 선제골을 넣었다.

한국은 후반 들어 홍시후와 엄지성, 배준호 등을 투입하며 여러 선수들을 테스트했다.

그러나 더 이상 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1골 차 승리로 마무리됐다.

한국은 이번 대회를 마친 뒤에는 최종 엔트리를 확정해 오는 4월 2일 국내에서 다시 소집된 뒤 4월 5일 아랍에미리트(UAE)로 출국한다. UAE 두바이에서 훈련하다가 4월 10일 결전지 카타르 도하에 입성해 UAE, 중국, 일본과 조별리그를 치른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