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MW에 발길질한 여중생 “나 미성년자인데”, 부모는 “돈 없다”…차주는 분통[여車저車]
BMW 차량에 발길질을 하는 모습. [JTBC 보도화면 캡처]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BMW 차량에 발길질을 하고 사라진 범인이 알고 보니 16세 여중생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런데 여중생은 자신이 미성년자라며 반성하지 않고 있고 부모 역시 "돈이 없다"며 사과하지 않아 차주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19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차주 A씨는 출시한지 3개월 된 새 차에 학생 4명이 인근에서 담배를 피우다 한명이 발길질을 시작하니, 따라서 발길질을 했다”며 “발차기를 여자애가 먼저하고 그걸 따라 남자애가 했다.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다”고 사건 당시 상황을 전했다.

A씨 스스로 범인을 찾기 위해 노력했으나, 쉽지 않아 온라인 커뮤니티에 “주차 차량을 훼손당했다”며 사례금 50만원을 내걸고 가해자에 대한 제보를 받기도 했다.

그러다 가해 여학생을 안다는 제보를 통해 B양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A씨에 따르면, B양은 자신의 범행에 대한 기사를 캡처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나 미성년자인데 몇 호 (처분) 받을지 두근두근한다”며 반성의 태도를 보이지 않았다. 범행 이유에 대해 “BMW에 안좋은 기억이 있었다”며 황당한 발언도 했다.

A씨가 B양에게 당시 상황에 관해 물어보고 싶어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이 없었다. 이에 B양의 어머지에게 전화를 시도했다.

A씨는 “막 웃으면서 얘기를 하더라. 제가 ‘웃으실 때가 아닌 것 같다’고 하니 차 수리비를 물어보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아직 차 수리를 하지 않았다고 하니, 견적 나오면 달라더라. 보통 부모님이 찾아오셔서 사과하거나 최소한 전화는 주시지 않나. 이 사람은 온갖 핑계만 대고 ‘남편이 외벌이다, 돈이 없다’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리만 하더라”고 토로했다.

이후 A씨가 수리 견적서와 단가비용, 정신적 피해보상 등 1200만원의 합의금을 제시하자 B양 측은 합의 기간이 마감되기 직전에야 “지금 형편에 1000만원이 넘는 큰돈이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A씨는 “합의 의사가 없다고 느껴진다. B양이 합당한 처벌을 받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현재 B 양은 검찰에 송치된 상태로 전해졌다.

이 사건에 대해 누리꾼들은 "가정교육이 중요하다", "부모나 자식이나 개념없고 양심없는 건 똑 같네", "형편이 안되면 되는 만큼 들고 와서 무릎 꿇고 빌기라도 해야지", "누구를 위한 촉법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