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준희 "손흥민 은퇴? 경종 울리려는 것…클린스만은 자신이 분석 대상"
6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 한국과 요르단 경기가 끝난 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손흥민을 위로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3 카타르 아시안컵 4강에서 요르단에 0대 2로 참패한 가운데, 한준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클린스만 감독에게 쓴소리를 했다.

한국 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요르단에 0-2로 완패해 탈락했다.

졸전 끝 패배에도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후 "지금 당장 해야 할 건 한국으로 돌아가서 대회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더 보완해야 한다"며 "앞으로 북중미월드컵도 준비해야 한다"고 물러날 뜻이 없음을 나타냈다.

이에 한준희 축구협회 부회장은 7일 YTN과의 인터뷰에서 "클린스만 감독이 '들어가서 분석하겠다'고 했는데, 사실 분석의 최우선 대상은 클린스만 감독 자신이 될 수 있다"며 "클린스만 감독 이하 모든 전체적인 선수단의 운영 전술, 전략, 퍼포먼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엄정하고 냉정한 분석과 반성과 평가가 있어야 할 걸로 믿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가 끝나고 몇 분과 얘기를 나눴는데 엄격하고 냉정한 여러 가지 유형의 분석과 평가가 뒤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의 은퇴 시사 발언에 대해서는 "손흥민 캐릭터를 미루어 봤을 때 먼저 은퇴하겠다? 이건 조금 생각하기 어려울 것 같다"며 선을 그었다.

이어 "손흥민 선수가 발언한 기저의 이유는 대표팀 운영, 체계 등에 경종을 울려주고 싶은 마음이 한편에 있지 않았을까"라며 대표팀 운영방식에 어떤 문제가 있었음을 에둘러 표현한 것으로 해석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