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정은 이나현, 사상 첫 자매기사 동반 프로입단

언니 이정은(위)과 동생 이나현 자매.[한국기원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이정은(16) 이나현(14)이 사상 첫 자매기사 동반입단의 진기록을 세웠다.

이정은 이나현 자매는 30일 열린 제61회 여자입단대회를 백여정(16)과 함께 통과하며 입단관문을 뚫었다.

백여정과 이나현은 30일 오전 10시 진행된 제61회 여자입단대회 최종라운드 1국에서 각각 서수경(21)과 이정은에게 승리하며 입단 관문을 넘어섰다.

한편 동생에게 패한 이정은은 같은 날 오후 1시 이어진 최종라운드 2국에서 서수경을 꺾고 마지막 입단 티켓을 차지하며 막차 탑승에 성공했다.

백여정 초단은 “기분이 너무 좋다. 여자바둑리그 선수로 선발되는 것이 첫 목표고, 개인 기전 우승까지 해서 타이틀 홀더가 되고 싶다. 지금까지 응원해주신 부모님과 가족들, 도장 사범님과 친구들에게 감사드린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나현 초단은 “이번 입단대회에서 진다는 생각 없이 자신감 넘치게 임했는데, 결정국을 친언니랑 두게 돼 이겨도 마음이 편치 않았다. 프로가 됐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기쁘고, 최정 사범님 같은 기사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정은 초단은 “초반부터 성적이 안 좋아서 이번에 입단 못 하겠다고 생각했는데 옆에서 응원을 많이 해주신 덕분에 입단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동생과 같이 입단하자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진짜 이뤄질 줄은 몰랐다. 같이 하게 돼 더 기쁘고 앞으로 프로 생활도 동생과 함께 잘 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백여정 이나현 이정은 초단의 입단으로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는 모두 428명(남자 344명, 여자 84명)이 됐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