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마카오 대회 우승
노버트 미첼리스, 개막·3차·8차전 이어 또 우승
현대차, 지난 4월 중국진출…‘고성능차 홍보’ 주력
‘2023 TCR 월드투어’ 마카오 대회에서 엘란트라 N TCR이 주행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현대자동차는 ‘엘란트라 N TCR(아반떼 N TCR)’이 17일부터 19일(이하 현지시간)까지 마카오 ‘기아 서킷(Guia Circuit)’에서 열린 TCR 월드투어 최종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의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는 마카오 대회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미첼리즈는 개막전인 포르투갈 대회부터 3차전 이탈리아, 8차전 호주에 이어 9차전 마카오 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총 440포인트를 획득했다.

마찬가지로 엘란트라 N TCR을 들고 출전한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 4위, 드라이버 부문 종합 5위에 등극하는 성과를 거뒀다.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은 총 805포인트를 올리면서 팀 부문 종합 3위를 차지했다.

TCR 월드투어와 같은 기간 마카오에서 개최된 ‘2023 TCR 차이나 챔피언십(TCR China Championship)’ 최종전에서도 현대자동차의 서킷 경주차 엘란트라 N TCR이 정상에 등극했다.

‘현대 N(Hyundai N)’ 팀의 마틴 카오 선수는 엘란트라 N TCR로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5월 상해 국제서킷에서 열린 TCR 차이나 챔피언십 개막전부터 좋은 성적을 이어온 마틴 카오(Martin Cao)는 6라운드 마카오 대회를 끝으로 드라이버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엘란트라 N TCR 역시 모델부문 종합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팀 부문에서는 현대N팀이 종합 2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고성능 N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 선언하고, 자동차 경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중국 내 N 브랜드 팬덤을 확고히 구축하고 고성능 경주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틸 바텐베르크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올해 엘란트라 N TCR과 함께 마카오에서 열린 TCR 월드투어와 TCR 차이나 대회 모두 우승을 차지해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내년 대회도 철저히 준비해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란트라 N TCR은 지난 5월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서 TCR 클래스에서 우승을 기록했다. 또 미국 및 호주 등 국가별 TCR 대회에서도 종합 우승을 거두며 N 브랜드의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전 세계에 입증하고 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