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잭, 랩매니저 전수조사 홍보 나선다
[스마트잭 제공]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솔루션 ‘랩매니저 프로(PRO)’와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 ‘랩매니저 스토어(STORE)’를 운영하는 스마트잭이 ‘2023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에 전시 업체로 참가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3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생명과학 분야 전시 및 컨퍼런스 행사로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스마트잭은 이번 행사에서 연구실 화학물질 재고 조사 대행 서비스 ‘랩매니저 전수조사’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랩매니저 전수조사’는 안전 교육을 이수한 숙련된 전문 조사원이 고객사 연구실을 직접 방문해 보유한 시약의 상세 정보, 보관 위치, 재고 수량을 파악한 후, 전체 화학물질 리스트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잭의 ‘시약 정보 인공지능(AI) 인식 기능’을 활용해, ▷시약 라벨 촬영 ▷시약 정보 인식 ▷육안 검수 ▷데이터 검증 총 4단계로 진행한다. 인공지능 인식 기능은 수기 전수조사(시약 4000개 기준)의 경우 25일이 소요되던 기간을 5일로 단축할 수 있다.

시약의 재고 수량과 보관 위치, 연구실 유해인자 현황 파악, 안전 법령 정보 등도 함께 제공한다.

‘랩매니저 전수조사’를 통해 데이터베이스화한 시약 정보는 스마트잭의 ‘랩매니저 프로(PRO)’를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중외제약, 안국약품, 하나제약 등 제약사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같은 국내 주요 정부 출연 연구기관이 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김건우 스마트잭 대표는 “체계적인 시약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연구실 환경 조성 및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연구원들의 편의와 안전을 책임지는 필수 안전 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