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13년간 5000여 명에 70억원 지원
웰컴금융그룹은 26일 '제26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웰컴금융그룹]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이 '제26기 방정환장학생'을 선발하고, 온라인와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26일 방정환장학생과 가족을 초대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증서 수여식에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김정자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이상경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이사장,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위원회 오창호 교수, 방정환장학생과 가족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웰컴금융그룹 및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인사말 및 축사 ▷선배 장학생과 후배 장학생의 축하무대 ▷장학증서 수여식 ▷메타버스 OX 퀴즈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웰컴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장학재단과 함께 운영해온 장학생 프로그램으로,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금융그룹 계열사의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학업 의지가 높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2011년 첫 번째 방정환장학생을 모집한 이후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웰컴금융그룹의 전 계열사는 우리사회의 건강한사회 구성원 양성 및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목표를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