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점주와 함께 커야”…‘후참잘’ 등 6개사,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선정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웰빙푸드(치킨), 바르다프랜차이즈(기타외식), 물과소금(분식), 루피쿡(기타외식), 후라이드참잘하는집(치킨), 케이비엠(한식) 등 6개사가 2023년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됐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18일 모범적인 상생협력 사례를 보여준 6개 가맹본부에 상패를 수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가맹본부별 상생 지원의 규모와 효과성, 독창성 등 정량적·정성적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였다.

선정된 가맹본부에게는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업체임을 알 수 있는 인증마크 부여, 공정거래협약이행평가 가산점 부여 및 신용보증기금 보증료율 인하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영근 원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6개 우수 가맹본부의 선정 이유와 상생협력 사례의 내용을 소개하고, 가맹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상생협력을 통한 가맹점사업자와의 동반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조정원은 금번에 선정한 가맹본부들의 상생협력 사례를 홍보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하는 등 우수 사례들이 업계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