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부산신항에 新물류센터 인수…“항만물류 경쟁력 높인다”
부산신항 배후단지 물류센터 인수
총 1만1000평, 창고 5000평 규모
신규 물량 유치 및 기존시설 시너지
지난 12일 진행된 물류센터 개장식에 참석한 유영종(왼쪽 세번째부터 왼쪽으로) 오리엔트스타로직스 회장, 조현민 한진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한진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한진이 세주DSJ가 보유하고 있던 부산신항 웅동 배후단지 내 물류센터를 인수해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를 개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물류센터는 향후 한진과 오리엔트스타로직스가 함께 운영한다. 양사는 운영을 기념하기 위해 전날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 유영종 오리엔트스타로직스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진행했다.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는 총 면적 약 1만1000평 부지에 5000평 규모의 창고와 6000평 규모의 야드로 구성된다. 한진은 이번 물류센터 인수를 위해 오리엔트스타로직스와 지분 50%씩은 인수해 지난 4월 합작법인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를 설립해 인수작업을 함께 해왔다.

한진은 지난 2015년부터 부산신항 3부두에서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HJNC)을 운영하고 있다. 또 HJNC 북동쪽에 인접한 배후단지에는 2009년부터 부산글로벌물류센터(BGDC)를 건설하고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운송, 통관 업무 및 HJNC와 연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 개장으로 앞선 시설과의 연계 및 신규 고객 확보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올해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는 부산신항 서컨테이너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사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와 함께 우리회사가 부산신항에 보유한 인프라가 서로 시너지를 창출하여 부산신항 수출입 컨테이너 운송의 주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통해 부산신항 내 항만물류 경쟁력을 더욱 높여 수출입 물류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해 10월 인천신항에 위치한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과의 연계로 항만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천신항 배후단지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인 IGDC(인천글로벌물류센터)를 개장한 바 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