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건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 분양중
학세권, 숲세권, 역세권 등 주거 최적의 입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당첨자발표일 기준 전매제한 6개월
왕길역세권, 단지 바로 앞 단봉초 초품아 학세권, 검단16호 공원 공세권 등 다세권 입지
[조감도]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인천 서구에 분양 중인 금호건설의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이 중도금 금융혜택을 앞세워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순항 중이다. 인천 부동산 시장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지하 2층~지상 20층, 4 개동, 전용면적 59·84㎡, 24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38가구 ▷59㎡B 19가구 ▷59㎡C 38가구 ▷59㎡D 39가구 ▷84㎡A 73가구 ▷84㎡B 36가구 등이다.

중도금 무이자(60%) 혜택이 제공돼 계약금만 내면 잔금때까지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실거주의무 또한 없으며 지난 4월 7일 적용된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로 인해 6개월(2023년 10월 04일) 이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가는 59㎡은 3억원대, 84㎡은 4억원대이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전가구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가구 제외) 설계로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단지내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등 주민편의시설도 조성된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을 도보로 10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검단양촌IC를 따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단지 바로 앞 단봉초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로 오류중(가칭)이 인근에 2026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 단지 옆 검단 16호공원(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아이키우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오류택지지구 내 중심상업시설이 단지 남쪽에 위치해 있어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쪽으로는 검단신도시, 남쪽으로는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인근에 위치한다.

인근 산업단지 등 배후수요 또한 풍부한데, 학운·양촌·대포 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의 접근성도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왕길3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검단 3·5도시개발계획이 예정에 있어 신 주거타운으로 변모가 될 지역으로 기대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단지 바로 앞 초품아 단지로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어 아이 키우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인근 학운·양촌·대포 등 대규모 산업단지의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여건까지 갖췄다”라고 말했다.

hwsh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