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오토익스프레스 ‘올해의 제품상’ 2년 연속 수상
친환경 원료로 사회적 가치 실현까지
해외 유력 전문지 테스트 꾸준한 호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키너지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오토 익스프레스는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다. 차량 및 타이어 성능에 대한 평가로 업계에서는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와 함께 공신력이 높다.

‘키너지 4S2’는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Best all-season tyre) 부문에서 ‘올해의 제품상’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했다. 특히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Groove)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높이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했다.

또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접지력을 유지한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타이어 업계 최초로 획득한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받은 천연 원료를 사용해 사회적 가치까지 실현했다.

한편 ‘키너지 4S2’ 시리즈는 2018년 아우토 빌트가 진행한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에 오른 이후 해외 전문지 주관 성능 테스트에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2021년 SUV용 ‘키너지 4S2 X’가 오토 익스프레스의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해 아우토 빌트 알라드의 테스트에서도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에도 성과는 계속됐다. ‘키너지 4S2’가 오토 익스프레스의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키너지 4S2 X’는 아우토 빌트 알라드 주관 ‘SUV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어 다시 ‘키너지 4S2’가 오토 익스프레스 선정 ‘올웨더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