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샐러드 연관 구매 상품이 소주?…GS25, 안주형 샐러드 첫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안주형 샐러드인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GS25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제로·저칼로리 열풍 속 편의점 샐러드를 안주로 활용하는 이색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다.

13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최근 2개월간 샐러드와 연관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 2위 ▷와인 5위 ▷맥주 7위 등 주류 상품이 최상위권에 올랐다.

기존 톱2 상품 중 가공란은 1위 자리를 지켰으나 2위였던 닭가슴살은 소주에 밀려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주류와 연관 구매 빈도가 늘면서 심야 시간대(오후 10시~오전 1시)의 샐러드 매출도 29.4%나 늘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이에 대해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GS25 관계자는 “특히 일반 안주류에 비해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과 안주로 대용 가능한 치킨, 과일 등의 구성된 특징 등이 샐러드가 인기를 끄는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GS25는 첫 안주형 샐러드인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출시했다. ‘기능성 한끼를’ 넘어 안주로 활용되는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기획한 첫 안주형 샐러드 상품이다.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는 갈비 양념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잘게 자른 모짜렐라 눈꽃 치즈, 신선한 채소, 저칼로리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함께 쌈으로 활용 가능한 만두피 7장으로 구성됐다.

만두피 7장으로 7개의 쌈을 만들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한 잔당 한 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MD의 기획 의도가 배경이 됐다.

정시현 GS25 샐러드 MD는 “편의점 샐러드가 기능성 한끼를 넘어 건강한 안주로 부각되는 소비 트렌드가 확인됐다”며 “쌈싸먹는 치킨샐러드를 시작으로 안주형 샐러드를 확대하며 편의점 샐러드 시장을 키워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