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기료 폭탄 두려운 계절...에너지 고효율 가전 불티
롯데하이마트의 한 매장에서 한 고객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롯데하이마트 제공]

전기료 인상 소식에 올해 들어 에너지 고효율 가전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4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생활 필수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을 살펴본 결과,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고효율 가전 구매 시 정부가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인 고효율 가전의 경우 ▷일반 세탁기(1~2등급) ▷벽걸이 외 에어컨(1~3등급) ▷유선 진공 청소기(1~3등급)를 제외하고, 1등급을 기준으로 분류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이 같은 기준으로 1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에어컨과 냉장고, 공기청정기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4배, 2.1배, 2배 가량 증가했다.

에어컨의 경우 여름 필수 가전인 만큼 더위가 시작된 최근 고효율 상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냉장고는 24시간 가동되며 수시로 문을 여닫아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가전인 만큼 브랜드에 따라 에너지 절약 기능이 다르게 탑재돼 있어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할 필요가 있다. 가전 제조사들도 최근 자체 가전 통합 관리 플랫폼을 통해 각 제품의 에너지 소비량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이달 말까지 고효율 가전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각각 최대 8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달 26~29일 쿠쿠전자 ‘인스퓨어 W8200 공기청정기’ 구매 시 3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주희 기자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